용맹마루

블로그 방문자수로 살펴본 콘텐츠의 차이 본문

블로그 관리

블로그 방문자수로 살펴본 콘텐츠의 차이

호두와마루 2017. 10. 18. 02:26

현재 이 블로그는 두번째 블로그라서 첫번째와는 주제가 다릅니다. 여기에는 주로 강아지용품과 강아지 이야기를 따로 분리하기 위해서 만들게 된것인데.... 첫번째 블로그와 다르게 방문자 수가 현저하게 적습니다.


첫번째 블로그는 개설한지 1주일내에 몇개 안된 글로 200정도 와리가리 했는데, 비교적 소홀한 두번째는 아직도 100궤도에 오르질 못했습니다. 확실히 강아지 관련 다른 블로그가 많고 첫번째 블로그는 좀더 이슈성 글들도 있고 제가 포스팅한 제품관련 글을 쓴 블로거가 적다보니 쉽게 검색시 상위를 차지 할 수 있어서 금세 일방문 900대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애초에 둘다 기록용,취미용 블로그이기도 하고 티스토리 지식이 부족하긴 합니다. 



물론 방문자수가 블로그 품질과 수익에 있어서 절대적인 비례관계는 아니라지만... 몹시 적은 수치에 약간 당혹스럽습니다.


티스토리를 첫블로그로 시작한지 현재 3개월이 안되어서... 두번째 블로그도 금방 첫번째처럼 바로 올라갈줄 알았던게 착각인것 같습니다. 며칠전에 첫번째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도 났고 이번달안에 10달러 넘겨서 곧 PIN번호도 우편으로 신청하고 받을 수 있을 것같은데..두번째는 언제쯤 200대에 오를지... 



그래서 첫번째 블로그를 바탕으로 생각해본 시작 한달안에 티스토리 방문자 늘리기 방법은

1. 1일 1포스팅

2. 일주일에 1번 정도는 이슈성 글을 게재해보기

3. 콘텐츠의 세분화와 전문화

4. 기존의 관련 블로그 글이 많은 것보다는 자신의 주제와 맞으면서 글이 부족한 섹션 노리기


이정도만 챙겨도 티스토리 시작후 한달안에 금방 빠르게 올라갈 수 있는것 같습니다. 전문적으로 잘하시는 분들은 물론 가입후 한달만에 빠르게 1000명도 올릴 수 있겠지만, 관련 지식없이 약 2달 조금 넘게 2개를 운영하면서 느낀점을 적어 보았습니다.


전문적으로 잘하시는 분들은 조언으로 "3개월정도 꾸준히 하면 어차피 애드센스 승인과 일방문자 1000명을 달성할 수 있다"라고는 하지만 이 두번째 블로그를 보면 .... 애드센스 승인은 가능 하더라도 절대 3개월내에 일방문자 1000명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물론 첫번째 블로그는 이미 가능합니다만 이제 시작하는 분들이 처의 첫번째 블로그가 아닌 이 두번째 블로그처럼 초반운영과 앞으로의 방향이 이런 식이라면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방문자수가 너무 낮다면 검색엔진에 본인글의 키워드를 검색해서 몇번째로 노출되는지를 확인해보며 원인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Comments